한양대 오픈소스SW사업단 '블랜더 3D를 활용한 증강현실 앱 기획/디자인' 과정 진행

 [사진] 본 과정을 통해 블랜더 3D로 제작한 움직이는 3D 캐릭터를 유니티 게임 엔진과 뷰포리아를 활용하여 이미지 타겟 방식의 증강현실 앱으로 구현하였다.

[사진] 본 과정을 통해 블랜더 3D로 제작한 움직이는 3D 캐릭터를 유니티 게임 엔진과 뷰포리아를 활용하여 이미지 타겟 방식의 증강현실 앱으로 구현하였다.

서울산업진흥원SBA, 한양대 오픈소스SW사업단에서 주최 주관한 창조아카데미 운영사업(3차년도)을 통해, 앱스디자인 이종원 대표의 '블랜더 3D를 활용한 증강현실 앱 기획/디자인' 과정이 2018년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에 걸쳐서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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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정을 통해 뉴 디지털 미디어인 가상현실 VR, 증강현실 AR, 혼합현실 MR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양한 사례들에 대해 학습한 후, 해당 제품/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구현 기술과 특징을 이해하였습니다. 

 [사진] 오픈소스 블랜더 3D는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완성도와 쉬운 인터페이스, 간결한 사용성을 통해 손쉽게 3D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사진] 오픈소스 블랜더 3D는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완성도와 쉬운 인터페이스, 간결한 사용성을 통해 손쉽게 3D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4차 산업 시대에 있어, VR AR MR의 본격화에 따라 다양한 3D 콘텐츠의 수요가 금증할 것이며 이에 대비하기 위해 블랜더 3D를 활용한 3D 콘텐츠 디자인을 중심으로 하여 관련 기술들에 대해 이해하고 기획의 개념을 학습한 후, 직접 3D 콘텐츠 제작과 게임 엔진, 응용 플러그인을 통해 제작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진] 수업 시간에 제작한 캐릭터를 유니티+뷰포리아를 활용하여 이미지 타겟으로 증강현실을 구현한 모습 (노트북 웹 캠 + 이미지 타겟)

[사진] 수업 시간에 제작한 캐릭터를 유니티+뷰포리아를 활용하여 이미지 타겟으로 증강현실을 구현한 모습 (노트북 웹 캠 + 이미지 타겟)

프로젝트 의뢰, 교육 문의 :  
앱스디자인
appsdesign.co.kr
jwlee@appsdesign.co.kr
031-814-2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