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화성시 캐릭터 코리요 리디자인 및 전시를 진행하였습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2016년 11월 10일부터 30일까지 '야심작품전' 디자인 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2016년 11월 10일부터 30일까지 '야심작품전' 디자인 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화성시 대표 캐릭터인 코리요 공룡 캐릭터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추어 리디자인하며, 동시에 전시까지 준비하는 특강 형식으로 진행된 본 수업은, 약 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전시 기획팀, 스케치(발상)팀과 디지털팀, 영상팀의 4개팀으로 편성되어 진행이 되었습니다.

기존 캐릭터를 분석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캐릭터를 재구성하는 효율적인 디자인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더욱 산뜻하고 젊은 감성을 가진 캐릭터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시에서는 실제 캐릭터가 어떻게 제작되는 지에 대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단계적으로 표현해두어 결과물 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콘셉트로 구성하였습니다.

실제 작업 진행 단계로 진행이 되었던, 캐릭터 구상 스케치 > 일러스트레이터 라인 작업 > 일러스트레이터 채색 작업을 단계별로 정리하여 출력 후 전시하였으며, 이후의 응용 작업인 : 리플렛, 페이퍼토이, 기념 사진 촬영, 동영상 등의 결과물을 만들어서 전시하였습니다.

전시 시작 후, 업계 관계자분들은 물론, 수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주셨으면 코리요 전시 부스에도 많은 사람들이 깊은 관심들을 보여주었습니다 ^^

본 전시는 11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홍익디자인고등학교 내 특별 전시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시 및 과정 담임 선생님 : 홍익디자인고등학교 문주영 선생님)